본문 바로가기
IT정보

ChatGPT 오류 해결방법 브라우저 문제 아님

by 비트게임 2024. 2. 20.
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chatgpt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문제 원인을 개발자 도구로 확인했을 때 Failed to load resource: net::ERR_BLOCKED_BY_RESPONSE.NotSameOrigin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서 리소스도 받아오지 못하고 프롬프트 창에서도 이전 대화기록 등 모든 것들이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Something went wrong. If this issue persists please contact us through our help center at help.openai.com은 많이들 보신 오류입니다. 이 오류는 과거에서도 발생했기 때문에 쫌 지나면 자연적으로 해결이 됐습니다. 그런데 이번 문제는 이미지조차 받아오지 못하는 문제로 나의 데스크톱에 무슨 문제가 있나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브라우저 문제인지 체크를 하기 위해 크롬, 파이어폭스, 에지 브라우저로 모두 접속을 시도해 봤지만 똑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크롬 ChatGPT엣지 ChatGPT
크롬, 엣지ChatGPT

 

 

그렇다면 OPENAI 자체 문제가 있나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로 접속을 시도했지만 모바일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으며 노트북에서도 접속을 시도해 봤지만 노트북도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ChatGPT 모바일

 

 

브라우저 문제도 아니고 계정 문제도 아니고 OPENAI 문제도 아니고 이건 그냥 제 데스크톱에서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링을 해서 문제점을 찾아본 결과 구글 확장프로그램, 팝업 리디렉션, 이미지 차단, VPN 등 모두 진행해 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방법으로 포맷을 했습니다. 포맷은 윈도우11 자체 기능으로 진행했습니다. 시스템 - 복구 - 이 PC 초기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PC 초기화윈도우 PC 초기화
윈도우 PC 초기화

 

처음에 내 파일 유지로도 해보고 그래도 안 돼서 모든 항목 제거로도 윈도우를 초기화해 봤습니다. 문제가 해결되겠지 하고 기대를 했는데 그래도 ChatGPT는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되어 새벽까지 삽질을 진행할 결과 이거는 뭔가 문제가 있다 판단하고 그냥 잠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혹시나 하는 마음에 ChatGPT를 실행시키니 작동을 했습니다. 

 

포맷 때문에 해결이 된 지는 정확히 확인이 되지 않지만 포맷하고 바로 직후에도 ChatGPT오류는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분들이라면 우선 포맷을 진행하지 말고 하루정도 기다린 다음에 ChatGPT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